그렇다고 직접 통치를 하는 제국과 식민지의 관계는 아니었다.
한국 역사학계에서 사회적 관심을 끄는 논쟁이 활발하게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치권에서 논쟁이 시작되었으니 감사하다고 해야 할지도 모를 일이다.어떻게 보면 냉전체제에서 약소국들이 미국과 소련에 편승했던 것과 유사했다.
주로 국내 학자들은 일본의 책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강화도 조약 이후 갑신정변과 갑오개혁에 대한 개입.아무리 이웃 나라 정부가 마음에 안 든다고 하더라도 왕비를 죽이고.
미국의 전 대통령이자 남북전쟁의 영웅이었던 그랜트의 중재조차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해 류큐를 통째로 일본에 넘겨주었던 중국의 지도자 리훙장은 위안스카이를 파견하여 조선의 내정에 직접 개입하였고.19세기 말은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시대였다.
당시 중국의 몰락과 프랑스의 베트남 식민지화를 보면서.
정치적 목적으로 단 하나의 요인만을 강조함으로써 정치적 선동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하지만 2013년 LG전자 전직 연구원이 중국 가전회사로 로봇청소기 핵심 기술을 유출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에코백스 역시 성장세 회복을 위해 올해엔 해외 사업 비중을 키우는 데 주력한다고 밝혔다.에코백스는 지난달 ‘연간 실적 예비 발표를 통해 2023년 순이익이 전년보다 60∼65% 감소할 걸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제조사 200개 넘어 시장 과열1위 기업 주가 1년새 65% 추락한국시장 공습 가속화될듯 세계 로봇청소기 시장에 대격변이 일고 있다.한국은 중국 로봇청소기 제조사가 노리는 주력 시장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