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연합뉴스] 2021년도 세계의 1차 에너지 소비는 화석연료 77%.
풍력·태양광 발전과 바이오 연료 이용이 본격화했다.원자력도 중요한 저탄소 발전원이다.
재생에너지의 간헐성·변동성은 원자력 등 다른 저탄소 발전원들과도 종합적으로 연계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연료 교환 없이 장기간 운전도 가능해 해상과 우주·오지 등의 에너지원으로서 고유한 장점을 지닌다.이를 위해서는 최상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과학과 사실에 기반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시나리오 분석을 먼저 수행해야 함은 물론이다.
원자폭탄을 이용하는 수소폭탄과 달리 핵융합발전에서는 안정적이고 제어 가능한 핵융합 반응이 필요하다.[로이터=연합뉴스] 2021년도 세계의 1차 에너지 소비는 화석연료 77%.
저탄소 전력의 약 절반을 공급하던 원자력은 기후변화에 대한 국제 논의에서 대체로 무시됐는데.
배터리·양수발전 역할도 중요해져 배터리(BESS)와 양수발전(PHES)은 태양광과 풍력의 간헐성과 변동성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에너지 저장방법이다.상대방이 한 번에 알아듣지 못할까 싶어 대규모 미팅에서는 손들고 질문하기를 망설였을 것이다.
언어와 문화가 녹아있는 실리콘밸리인 줄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결국 포기하지 않는 꾸준함만이 해답이다.
kr 해도 해도 늘지 않는 것 같거니와(물론 그다지 꾸준히 심각하게 공부하지도 않으면서).어렸을 때 영어권에서 살았던 친구들이라도 있으면 곧 부러움이 생겼고